생활꿀팁

애드센스 html 태그를 이용해서 수동으로 광고 넣기 _내가 기억하려고 작성해 보는 포스팅

STD. 2023. 10. 9. 22:20

 

애드센스 수동광고, 너무어렵다고만 생각해서 여태 넣을 생각을 하지 않았었는데요.
본격적으로 티스토리블로그를 조금 키워볼 까 하고 생각해서 수동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자체광고가 들어오기시작하면서 광고가 두개가 연달아 달리는 현상(?)이 일어나서 광고도 하나 빼고 이것저것 작업하게 되었어요.

일단 애드센스 광고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 : 구글 애드센스 접속해서 자동광고 설정
2. 자동 :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설정화면에서 광고 설정을 한다.
3. 수동 : html태그를 이용해서 수동으로 광고 넣기 (글 쓸때마다 매번반복) 
4. 수동 : html 스킨 편집 기능을 이용해서 특정 부분에 수동광고 넣어주기 (반복할 필요 없이 고정된 곳에 계속 송출)

보통 2번이 광고 뜨는 시간이 좀 느리다고는 하는데 저는 딱히 그런 느낌을 받지는못했어요!
저는 1-4번을 모두 사용중인데 오늘은 3번에 대해서 설명드려보도록 할께요. 
4번은 그 다음포스팅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3. 수동 : html태그를 이용해서 수동으로 광고 넣기 (글 쓸때마다 매번반복) 

3번의 경우는 긴 글을 사용할 경우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다고 생각이 들어요 
글의 흐름을 보고 원할때마다 중간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동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런 후 광고 - 두번째 탭 '광고 단위 기준' 을 클릭해 주세요.
여러가지 광고들이 있는데요 보시고 원하시는 광고로 설정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쓰는 첫번째 광고인 '디스플레이 광고'로 우선 시도를 해볼께요.


광고 단위 이름과 광고모양을 설정하시고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광고 단위 이름은 개인이 사용할 꺼기 때문에 아무거나 본인이 알아볼 수 있는 광고 이름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본문수평광고로 이름짓겠습니다. 

코드가 뜨면 html코드를 복사 할 수 있게 되는데 위에 두줄을 제외한 나머지만 복사해 줍니다.
위에 두줄은 이미 애드센스 승인 신청 시 스킨편집 헤드에 넣었던 내용이니까요
빨간 박스 부분만 복사를 해 둡니다 Control + C

그 후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 - 서식관리 - 서식 쓰기 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셨다면 모드를 html로 변경하신 후 뒤로 <div>, </div>를 쓰신 후 아까 복사했던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그 후 기본모드로 변경하면 아래와같이 뜨는데요, 이는 블로그에서 글쓰기 할때 똑같은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서식이름을 헷갈리지 않게 동일하게 적고 완료 해서 생성해줍니다. 

아래에 바로 광고를 붙여보겠습니다

광고 설정이 끝났습니다! 
사용할 때는 기본모드 옆점 세개버튼 - 서식 - 이름지은 해당 광고 서식 클릭

 
처음에 한번만 설정하면 서식을 클릭만 하면 되니까 나름 편리합니다.

다음 설명할 내용은 4번 수동광고인데 스킨에 붙여넣어 매번 넣지 않아도 되는 방법입니다.

4. 수동 : html 스킨 편집 기능을 이용해서 특정 부분에 수동광고 넣어주기 (반복할 필요 없이 고정된 곳에 계속 송출)

이 방법은 3번이랑 처음에는 동일하게 시작되는데요, 하기 단계까지 동일하게 와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여기서 빨간색 박스 부분을 복사합니다. 

스킨편집 -html 편집으로 이동할께요

댓글0 공감0이 조금 가슴아픈데요.. 저는 오늘 광고를 관련글과 댓글 사이. 정확히 말하면 댓글 위에 붙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가져온광고는 멀티플렉스 광고 입니다. 

Control+F를 누르면 검색을 할 수있는 작은 창이 적용 버튼 바로 아래에 뜨게 되는데요, 거기에 댓글 이라고 치고 검색합니다. 
그럼 나오는 바로 그 코드 위에 붙여넣기를 해주면 끝! 
헷갈리지않게 저는 <!-- 본문하단댓글위광고 --> 라고 넣어주었어요. 이 문구를 넣는다고 해서 노출이 되지는 않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넣도록 합니다. 


자 그러면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 해 볼까요?

바로 관련글 아래 댓글 위에 광고가 자연스럽게 들어갔네요! 

이상 수동으로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았습니다.
알기 쉽게 설명하려 노력했는데 혹여나 이해가 안가시는 분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