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육묘/냥냥백과

페르시안 고양이 _ 기본정보 성격 털빠짐 종류 유전병

STD. 2023. 8. 5. 10:34

지난번 터키시앙고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오늘은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긴 털 고양이의 대표주자 페르시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 품위 있는 외모에 차분한 성격이 합쳐져 ‘고양이의 귀부인’이라는 별명이 잘 어울리는데요, 페르시안은 털과 눈의 색깔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페르시안 고양이 하면 특히나 위에 사진처럼 푸른 눈을 가진 흰고양이가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 페르시안 기본정보 **
원산지 : 페르시아, 인위적 발생
체형 : 코비
체중 : 4~5kg
털 : 장모

페르시안은 아름다운 외모와 우아한 품격으로 알려진 고양이 종입니다. 
페르시안은 중대형 고양이로, 특히 그들의 푸른 눈과 풍성한 털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귀여운 둥근 얼굴과 작고 폭신한 몸체를 가지고 있으며, 털은 부드럽고 길고 풍성하여 매우 아름답습니다. 이들은 특히 긴 털이 귀티나고 머리 주변에서 볼륨감 있게 자랍니다.

** 페르시안 특징 **
페르시안은 아름다운 외모와 우아한 품격으로 알려진 고양이 종입니다. 다음은 페르시안의 주요 특징들입니다:

1. 외모: 페르시안은 중대형 고양이로, 둥근 얼굴과 작고 폭신한 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특히 긴 털과 푸른 눈으로 유명합니다. 털은 부드럽고 길며, 주로 흰색, 크림색, 검은색, 흑갈색 등 다양한 색상을 가집니다.

2. 성격: 페르시안은 온화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휴식하며 조용하고 평화로워서 실내에서 적합한 반려동물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들은 주인에 대한 애정 어린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을 즐깁니다. 페르시안은 사람들과의 깊은 유대 관계를 형성하려는 경향이 있으며, 주인의 사랑과 관심에 큰 만족을 느낍니다.

3. 독립성: 페르시안은 사교적인 편보다는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공간과 시간을 존중받고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주인과의 근접한 상호 작용을 중요시하며, 주인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4. 지능과 훈련성: 페르시안은 지능적인 고양이로, 빠르게 학습하고 주인의 명령을 이해하며 따릅니다. 그들은 훈련과 게임을 통해 지능과 활동성을 유지하는 데 큰 흥미를 갖습니다.  그러나 페르시안은 일반적으로 활동적인 고양이 종류보다는 더 차분하고 조용한 편입니다.

6. 건강: 페르시안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고양이 종이지만, 얼굴 구조와 긴 털로 인해 일부 건강 문제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호흡 문제, 눈 건강, 털 공병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건강 체크와 수의사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페르시안은 아름다운 외모와 사랑스러운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양이 종입니다. 그들은 주인과의 근접한 상호 작용을 중요시하며,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행복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 터키시앙고라 털빠짐 **

페르시안 고양이는 긴 털을 가지고 있어서 털빠지는 정도는 심한 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페르시안의 털은 밀도가 높고 더러워지기 쉬우며, 빠짐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를 관리하기 위해 몇 가지 팁을 제공해 드릴게요:

1. 브러싱: 페르시안의 털은 정기적인 브러싱이 필요합니다. 부드러운 소재의 고양이 브러시를 사용하여 털을 부드럽게 브러싱해주면 떨어진 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브러싱은 털빠짐을 줄이고 털이 엉키는 것을 방지합니다.
2. 샤워: 페르시안은 털이 길고 더러워질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샤워가 필요합니다. 따뜻한 물과 고양이 전용 샴푸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씻어줍니다. 샤워 후에는 천으로 털을 부드럽게 건조시켜 주세요.
3. 영양 고려: 올바른 영양을 고려하여 고양이의 피부와 털 건강을 유지하세요. 고양이용 고품질 사료를 선택하고, 필요한 영양소가 충분히 함유된 사료를 선호하세요.
4. 먼지와 오염 제어: 집안을 청소하고 페르시안이 머무는 장소의 먼지와 오염물을 최소화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집안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고양이가 자주 머무는 장소의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해주세요.
5. 수의사 상담: 털빠짐이 너무 심한 경우, 피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등은 수의사에게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의사는 페르시안의 건강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조치를 안내해줄 수 있습니다.
6. 털 관리: 페르시안의 털은 밀도가 높고 길기 때문에 정기적인 브러싱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털이 굳어지거나 엉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눈 주위에서 발생하는 눈물 자국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귀를 깨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털의 관리는 페르시안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그들의 털은 밀도가 높고 긴 편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브러싱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털이 굳어지거나 엉키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눈 주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눈물 자국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귀를 깨끗하게 유지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정기적인 목욕을 제공해야 합니다.

 

**페르시안 성격 ** 

페르시안은 온화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은 페르시안의 주요 성격 특징들입니다:

1. 차분함: 페르시안은 대체로 조용하고 평화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시간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로 실내에서 활동하며, 조용하고 안정된 환경을 선호합니다.
2. 애정 어린 태도: 페르시안은 주인과의 근접한 상호 작용을 중요시합니다. 주인에 대한 애정 어린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을 즐깁니다. 그들은 주인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며, 주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깁니다.
3. 독립성: 페르시안은 사교적인 성격보다는 독립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공간과 시간을 존중받고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원합니다. 그러나 주인과의 근접한 상호 작용을 중요시하며, 주인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4. 부드러움: 페르시안은 부드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체로 공격적인 행동을 하지 않으며, 다른 동물이나 사람에게 폭력을 행사하는 경향이 적습니다. 대신, 부드러운 접근과 관심을 통해 다른 이들과 조화롭게 지낼 수 있습니다.
5. 지능과 호기심: 페르시안은 지능적인 고양이로, 빠르게 학습하고 주인의 명령을 이해하며 따릅니다. 호기심이 많아 새로운 환경이나 장난감에 대해 관심을 갖고 탐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페르시안은 온화하고 사랑스러운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양이 종입니다. 그들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행복하게 지낼 수 있으며, 주인과의 근접한 상호 작용을 중요시합니다.

**페르시안 유전병** 

모든 종의 동물들과 마찬가지로, 페르시안 고양이들도 유전적인 건강 문제를 가질 수 있습니다. 페르시안 고양이의 일부 유전적 질환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다혈구 감소증: 다혈구 감소증은 페르시안 고양이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유전적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 질환은 피부, 점막, 혈액 등을 침범하는 질환으로, 증상에는 무기력, 발열, 출혈 등이 포함됩니다.
2. 다혈구증: 다혈구증은 다혈구의 과다 생산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페르시안 고양이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 질환이 있을 경우, 고양이는 피로, 체중 감소, 무력감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3. 신장 질환: 페르시안 고양이들은 신장 질환에 대한 위험이 높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신장 기능이 손상되어 소변 생성이 감소하거나 멈추는 것으로 나타나며, 고양이는 구토, 체중 감소, 탈수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4. 다리 이상: 페르시안 고양이들은 길고 무게 중심이 높은 몸뚱아리로 인해 다리 이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고양이의 걸음걸이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으며, 근육 이상, 관절 문제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모종에 해당되는 이야기이기도 하나, 얼굴 구조와 긴 털로 인해 일부 건강 문제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호흡 문제, 눈 건강, 털 공병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전적 질환을 예방하려면, 페르시안 고양이를 입양하기 전에 반드시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건강한 부모 고양이를 선택하고, 규칙적인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페르시안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렸습니다. 그들은 우아하고 아름다운 외모와 온순한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양이 종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