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육묘/냥냥백과

아비시니안 Abyssinian 고양이 _ 기본정보 성격 털빠짐 종류(루디 폰 블루 쏘렐)

STD. 2023. 7. 21. 23:16

 

 

 

우리집에 새식구가 들어오게 되었는데 그 식구는 바로바로 아비시니안 블루종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비시니안에 대해서, 그리고 앞으로도 이 냥냥백과에 고양이 정보에 대해서 올려보고자 합니다. 


** 아비시니안 기본정보 **


아비시니안은 아름다운 외모와 사랑스러운 성격으로 유명한 고양이입니다. 이 고양이는 중동 지역에서 기원한 것으로 추정되며, 그들의 이름은 에티오피아의 수도인 아비시니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아비시니안은 중간 크기의 고양이로, 몸무게는 일반적으로 약 4-6kg입니다. 그들은 근육질이며, 가늘고 긴 다리와 뛰어난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산지 : 아비시니아(지금의 에티오피아) 혹은 인도로 추측됨, 자연적 발생
체형 : 포린
체중 : 4~6kg
털 : 단모종

** 아비시니안 특징 ** 

아비시니안의 유전적 특징은 그들의 털색과 눈색에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박쥐처럼 살짝 튀어나온 대형 귀와 긴 몸길이가 특징입니다. 그들의 털은 얇고 짧으며, 광택이 나고 부드러운 털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비시니안은 일반적으로 원색, 시멘트, 흰색, 파란색, 황갈색, 붉은색, 자줏빛 등 다양한 색상으로 존재합니다. 그들의 눈은 일반적으로 초록색이며, 때로는 황색이나 금색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유명한 M자 무늬가 있죠 . 위에 사진처럼 말이에요.


** 아비시니안 성격 ** 

아비시니안은 재미있고 활기찬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과 친근하게 지내며, 자신의 가족들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놀이를 좋아하고, 사라지는 물건을 찾는 등의 지적 게임도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매우 지적이며, 쉽게 훈련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비시니안을 키우기 위해서는 그들의 높은 활동성과 지적 수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그들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며, 매일 놀이와 체육활동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지루해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아비시니안 털빠짐 **

아비시니안은 털이 빠지는 정도가 매우 적은 고양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털이 짧고 밀집해 있으며, 털이 빠질 때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작은 양의 털을 잃습니다.
계절 변화나 환경 변화에 따라 약간의 털빠짐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아비시니안은 다른 장털 고양이에 비해 털 빠짐이 적은 편입니다. 아비시니안을 키우는 경우, 정기적인 그루밍과 브러싱을 통해 털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털에 묻은 먼지나 오염을 제거하고, 건강한 털 상태를 유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비시니안은 일반적으로 깔끔한 성격이기때문에 자체적으로 청결하게 가꾸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특별한 목욕이나 샤워가 필요하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하지만 이것도 고양이마다 성격 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씻지 않은 아비들이 있다면 씻겨주도록 합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모든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개별적인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아비시니안 고양이 마다 털빠짐의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잘 관리하고 적절한 케어를 적시에 제공하여 털 건강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비시니안 종류**

아비시니안에는 몇 가지 다른 종류가 있습니다. 주요 아비시니안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루디 폰 블루 쏘렐

1. 루디 아비시니안 : 가장 흔한 아비시니안 종류로, 붉은 갈색 털과 그 아래에서 푸른(검은) 빛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쏘렐 아비시니안 : 오렌지 브라운과 아이보리가 섞인 빛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블루 아비시니안 : 푸른 회색 털을 가지고 있어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다른 아비시니안과는 달리 푸른 빛깔이 주를 이루며, 털의 광택이 돋보입니다. 청회색과 아이보리가 섞였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이 신비한 모색에 빠져 데려온 저희집 새식구는 아비시니안 블루입니다. 
4. 폰 아비시니안 : 보통 옅은 금색 (노란 빛) 이나 갈색빛을 띄는 아비시니안의 종류를 폰이라고 합니다. 
5. 플레이 앤드 화이트 아비시니안 : 잘 알려져있지 않지만 이런 종류도 있습니다. 아비시니안의 기본 색상에 흰색 패치가 결합된 종류입니다. 일반적으로 몸의 일부 또는 얼굴에 흰색이 나타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아비시니안 변종이 있을 수 있으며, 각각은 특정한 색상 조합이나 패턴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비시니안은 그들의 아
름다운 털과 활기찬 성격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아비시니안을 선택하든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이 될 것입니다.



**아비시니안 유전병** 


아비시니안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고양이로 알려져 있지만, 몇 가지 유전병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전병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비시니안 증후군 (Abyssinian Syndrome): 아비시니안 고양이에서 종종 나타나는 신경학적 문제입니다. 증상에는 불안, 운동 장애, 고관절 게실 이상, 근육 경련 등이 포함됩니다.
2. 갑상선 기능 항진증 (Hyperthyroidism):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고양이에서 가장 흔한 내분비 질환이며, 아비시니안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갑상선 호르몬의 과다 분비로 인해 발생하며, 증상으로는 체중 감소, 식욕 증가, 불안, 불규칙한 배변 등이 있습니다.
3. 질환성 눈병 (Progressive Retinal Atrophy, PRA): PRA는 아비시니안과 같은 많은 고양이 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눈의 유전적인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시력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폐섬유증 (Pulmonary Fibrosis): 아비시니안에서 발생하는 드문 폐 질환으로, 호흡 곤란, 기침, 흡기성 호흡음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질환은 모든 아비시니안에서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특정 유전자 변이를 갖고 있는 아비시니안은 질병 발병 위험이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비시니안을 입양하려는 경우, 반려동물 상태를 확인하고 유전병 검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정보 말고 우리집 아비시니안 성격에대해서 보시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인터넷정보 말고 우리집 아비시니안 찐 성격 소개합니다.

오늘은 아비시니안 고양이 성격에 대해서 공유해볼까 합니다. 지난번에는 익히 알고있는 아비시니안의 성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짧게나마 찐으로 아비시니안을 키워보면서 느낀

luna-seizethe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