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해외여행

해외여행시 인천공항 주차 요금감면, 발렛파킹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STD. 2023. 10. 4. 22:46

 

좀있으면 해외여행에 가게 되었습니다. 
첫차가 생기고 우리끼리 운전해서 공항에 가는 것은 처음!
하지만... 생각보다 긴 일정(일주일 이상)에 주차비가 슬슬 걱정이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내가 직접 알아본! 인천공항 주차 요금 감면 받는 방법 , 그리고 발렛파킹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사실 발렛파킹은 필수는아니지만, 발렛파킹을 해야지 조금이라도 체력을 아낄 수 있습니다.
발레파킹을 하지않고 그냥 이용했던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는데, 주차자리를 한참 찾느라 뺑뺑 돌아야하고, 주차를 겨우 하고도 공항까지 10분정도 걸어갔다는 것입니다.
캐리어를 끌고 공항까지 걸어갈 생각하니 끔찍하지말입니다...

지난번 동생이랑 함께 여행갔을때 동생차로 이용했던 발렛파킹이 너무 편했던 것이 생각나서 저도 알아보게되었어요

 

주차요금

일단 주차요금은 왠만한 차량은 다 소형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큰 화물이나 버스가 아닌 이상)  1일당 9,000원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한시적으로, 제 1여객터미널 예약주차장은 2024년 2월 29일까지 1일 7,000원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고 합니다. 제 1여객터미널 이용 예정이시라면 2024년 2월 29일까지 꼭 예약해서 이용하세요! 요금감면됩니다.

또 다른 요금감면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경차/다자녀가구/저공해자공차 인 경우 입니다. 
장애인 장애인협회 및 단체차량 국가유공자(상이등급) 5.18민주유공자(장애등급) 고엽제 후유증 환자(장애등급) 일때도 감면은 되지만 일반적인 경우가 아니니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요금감면의 경우


1. 경차 (감면율 50%)
감면조건 : 자동차관리법시행규칙 제2조 별표1에 따른 경형자동차
필요서류 : 없음 (행정정보 조회로 차량확인)

2. 다자녀가구 (감면율 50%)
자동감면 등록 조건 : 2자녀 이상 막내 만15세 이하 가구 ※ 한국 국적 가족만 할인 가능 자동감면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필요서류 : 차량 등록증(부/모/직계존속 명의), 주민등록등본 ※ 자동감면 홈페이지 사전등록 승인 완료 필수 ※ 법인 차량의 경우 상기 '자동감면 홈페이지' 안내 참고
기타사항 : 자동감면을 받지 못하신 경우 현장감면은 불가하며 상기의 자동감면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주차료를 사후 감면(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면율 50%

3.저공해 자동차 (감면율 : 1종,2종 50% / 3종 20%)
감면조건 : 한국환경공단(무공해차 통합누리집)으로부터 친환경 자동차임이 확인된 차량
필요서류 : 없음 (행정정보 연동 후 실시간 할인)

* 저공해자동차란?
제1종 저공해차 :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자동차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대기오염물질을 거의 배출하지 않는 자동차들 입니다.
제2종 저공해차 : 플러그인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CNG, LPG, 휘발유자동차중 대기오염물질을 일정기준 이하로 배출하는 자동차입니다.
제3종 저공해차 : CNG, LPG, 휘발유 자동차중 3종에 해당하는 기준 이하로 오염 물질을 배출하는 자동차입니다.

 

 

사후감면의 인정

자동감면 받지 못한 경우 각각의 감면사유에 해당하는 서류를 출차 후 30일 이내에 사후환불 신청 홈페이지에 출차 영수증번호와 함께 제출하시면 출차기록과 대조하여 감면해 드립니다.

1. 경차 : 차량등록증 사본 1부
2. 저공해차량 : 차량등록증 사본 1부
3. 다자녀가구 : 승인기준 : 2자녀 이상 막내 만 15세 이하 대상 부모 또는 부모의 직계 존속만 사후 환불 홈페이지에서 사후 감면 신청(환불 홈페이지 관련서류 확인 필수)

 

그럼 이번에는 발렛파킹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현재 제 1여객터미널과 제 2여객터미널의 주차대행공식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 1여객터미널 공식주차대행업체 : 하이파킹 주식회사
제 2여객터미널 공식주차대행업체 : 아마노코리아(주) 

발렛비는 경차/국가유공자/장애인차량 이 아닌이상 모두 20,000원입니다.
자 그럼 이 발렛비를 어떻게 할인받을 수 있을까요? 바로 가지고있는 신용/체크 카드 혜택을 확인하면 됩니다.
모든 카드를 나열할 수 는 없겠지만 현대카드 기준으로 말씀드릴꼐요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카드파인더라고  카드에 들어가면 카드파인더메뉴가 나와서 클릭할 수 있어요.
카드파인더를 클릭하고 특급호텔/발레파킹을 클릭합니다. 
내가 가지고있는 카드가 여기 있다면! 무료주차가능! 

다만, 제 2여객 터미널만 된다던지 하는 카드도 있으니 주의깊게 봐야합니다.


저의 경우 제1여객터미널을 이용예정인데, 대한항공카드 150의 경우 특급호텔/발레파킹 표시는 되어있지만 안에 클릭해서 대상처를 보면 제 2여객터미널만 가능하다는 것을 볼 수있습니다. 내가 이용 할 여객터미널을 자세히 보고 확인하도록 합니다. 
우리은행하고 농협은행에 발렛파킹무료 체크카드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있는데, 카드명이 생각이 안나네요ㅜ
전월실적 50만원을 충족해야해서 혹시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카드는 현대 아멕스 골드카드입니다. 해당 카드 혜택이 궁금하신 경우 하기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오늘은 인천공항 주차할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내드린사항에 해당되는 분들께서는 자차로 편하게 여행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