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해외여행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및 만개 시기 및 벚꽃 명소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STD. 2023. 3. 20. 23:13


2023년 일본의 벚꽃 개화 시기는 예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늦게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3월 중순부터 하반기에 걸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벚꽃 개화는 일본에서 매년 봄철을 맞아 큰 관심을 받는데, 일본의 다양한 지역에서 각기 다른 시기에 개화하며, 일본 어느시기를 가도 사실상 벚꽃이 동네에 많이 피어있어 최고로 봄에 관광하기 좋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에는 3월 중순경부터 온라인으로 일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중 하나인 요요기공원에서 벚꽃 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곳은 벚꽃 개화가 가장 빠르게 일어나는 지역 중 하나로, 노천극장에서 음악과 춤, 불꽃놀이 등이 진행됩니다.
또한, 4월 중순경에는 일본의 도시 중 하나인 오사카에서 벚꽃 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곳은 벚꽃 개화가 비교적 늦게 일어나는 지역으로, 즐길 거리가 다양합니다.

위의 사진은 2023년 벚꽃 개화시기를 나타내는 CNA에서 따온 사진입니다. 사실상, 벚꽃 개화 시기에 딱 맞춰 가는것보다는 1주일 후에 가면 딱 좋기는 합니다. 내 경험상 벚꽃은 1-2주정도 피곤 하는데 태풍이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불면 조금더 꽃이 빨리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꽃이 떨어진 모습도 너무 예뻐서 개화시기로부터 2주 안에 방문한다면 더더욱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의 그래프를 보건대 영어로 적혀있으니 한국어로 적어보자면 개화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후쿠오카 3월 24일
오사카 3월 28일
나고야 3월 25일
도쿄 3월 21일
센다이 4월 6일
삿포로 4월 30일

일본은 생각보다 나라가 커서 각 지방별로 이렇게 까지 많이 개화시기가 1달가량이나 차이나는 것 같네요.

확실히 해외여행은 만만한게 일본이라고 , 우스갯소리로 제주도가는 것 보다 일본가는게 싸다고 생각이 되는데 . 제주도는 날이 갈수록 물가가 비싸지기 때문이다

도쿄 벚꽃 명소

1. 신주쿠교엔
신주쿠교엔(新宿御苑)은 일본 도쿄에 위치한 정원으로, 일본의 전형적인 전원정원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신주쿠교엔은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인기있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매년 봄에는 벚꽃 축제가 열리며, 가을에는 단풍 축제가 열립니다. 또한, 여름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도 운영되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2. 우에노공원
우에노공원은 일본 도쿄 우에노에 위치한 대규모 공원으로, 일본의 대표적인 공원 중 하나입니다. 이 공원은 도쿄 대지진 이후에 재건된 공원으로, 일본의 전통 정원뿐만 아니라 동물원, 미술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원 내부에는 약 8,000여 마리의 동물들이 살고 있는 우에노 동물원이 있으며, 일본 최대 규모의 동물원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일본의 대표적인 미술관인 도쿄국립미술관과 도쿄대학교병원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봄, 가을에는 벚꽃과 단풍으로 유명하며, 매년 벚꽃 축제와 단풍 축제가 열리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이곳에서 일본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껴보세요.

3. 스미다공원
일본 도쿄 스미다에 위치한 공원으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 중 하나입니다. 이 공원은 1903년에 개장되어 현재는 일본 국가 및 일반인이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전통 정원뿐만 아니라 바닷가와 놀이터, 체육시설, 동물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공원 내부에는 일본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인 스미다 쇼겐지 사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봄, 가을에는 벚꽃과 단풍으로 유명해서, 봄에는 벚꽃 축제가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며, 가을에는 단풍 축제가 열려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오사카 벚꽃 명소


1. 오사카성 공원
가장 유명한 장소는 오사카성 공원입니다. 오사카성 공원은 오사카성의 옆에 위치한 공원으로, 벚꽃이 만개하는 봄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벚꽃 구경을 즐기고 있습니다. 오사카성 공원에서 벚꽃을 바라보며 산책하는 것은 매우 감성적이며, 일본의 아름다운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2. 모마사쿠라노미야 공원
모마사쿠라노미야 공원은 일본 도쿄에 위치한 공원으로, 일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오카치마치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봄에는 매년 벚꽃 축제가 열리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공원 내부에는 다양한 종류의 벚꽃이 자라고 있어, 벚꽃 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아라시야마 공원
아라시야마 공원은 일본 교토에 위치한 공원으로,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며, 대나무 숲과 당초밭, 미나미츠루갓테 등 다양한 명소가 있습니다. 또한, 공원 내부에는 일본 전통식 정원과 다양한 동물들도 있어 즐길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후쿠오카 벚꽃 명소

1. 니시 공원
오사카에 위치한 니시 공원은 일본의 전통 정원뿐만 아니라 동물원, 미술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봄, 가을에는 아름다운 벚꽃과 단풍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공원 내부에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터도 있어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멋진 공원입니다.

2. 마이즈루 공원
일본 후쿠오카에 위치한 마이즈루 공원은 아름다운 자연과 동물들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공원 내부에는 일본 전통 정원뿐만 아니라 꽃들이 가득한 정원, 호수 등 다양한 경치가 있어 감성적인 느낌을 줍니다. 봄에는 벚꽃이 만개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멋진 공원입니다.

3. 후쿠오카 성터
후쿠오카 성터는 일본 후쿠오카에 위치한 역사적인 곳으로, 봄에는 아름다운 벚꽃으로 유명합니다. 성터 내부에는 다양한 종류의 벚꽃이 자라고 있어, 벚꽃 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조명이 밝혀져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며, 가족이나 연인끼리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이상 2023년 일본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명소였는데요! 참고해서 좋은 꽃놀이 다녀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