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해외여행

임산부 해외여행시 주의할점 및 태교여행/만삭촬영 해외 여행으로 좋은 곳은?

STD. 2023. 4. 14. 00:10

태교여행으로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로는 제주도, 강원도 양양, 경상도 경주, 남해, 전라도 완도 등이 있습니다. 해외로 가기 원하신다면, 하와이, 괌, 싱가폴 등이있는데요 오늘은 네곳, 하와이 괌 코타키나발루 싱가폴에 대해서 얘기하고자 합니다. 


임산부가 해외여행 시 주의할점 

임산부가 해외여행을 할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의료보험: 임신 상태에서의 의료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해외여행 전에 국내 의료보험 및 여행자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여행 일정: 임신 중에는 체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육체적인 활동이 많은 일정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행기 탑승 시 매우 오랜 시간 앉아 있어야 하므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좌석을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음식 및 물: 해외여행 중에는 식이 관리에 특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생식기 근처에 위치한 살모넬라균, 대장균 등에 감염될 위험이 있으므로, 생선, 살코기, 날 것의 야채와 과일, 미생물이 번식하기 쉬운 음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물도 깨끗한 것을 선택하시고, 냉장고에 보관된 음식 등에 대해서도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약물: 임신 중에는 약물 복용이 특히 신중해야 합니다. 해외여행 중에는 약국에서 약을 구입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출발 전에 충분한 양의 약을 준비하시고, 의사와 미리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검진 : 반드시 다니는 산부인과 의사와 가기 전, 다녀와서 상담을 해야하고 항공사 마다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을 미리 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해외여행 전에는 국외여행 안전수칙을 숙지하시고, 여행지의 문화와 법률을 충분히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본인의 컨디션이 개개인마다 다르므로, 일정을 계획할 시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저는 일본에 여행갈 때 의사와 상담했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라면 다녀와도 좋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그럼 태교여행 추천 여행지에대해서 알아봅시다

하와이

하와이는 태교여행으로도 인기있는 해외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하와이에서는 해변에서 수영, 서핑, 먹거리 즐기기, 관광 명소 방문,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와이에서의 태교여행은 특별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하와이는 일년 내내 따뜻한 열대 기후를 누리실 수 있으며, 대체로 23도에서 28도 사이의 평균 기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철에는 습도가 높아지므로 불쾌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조금 서늘해질 수 있으니 적절한 옷차림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와이는 일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이지만, 하와이의 우기는 11월부터 4월까지이며, 이 때는 기온이 조금 낮아지고 비가 많이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와이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지역이 비교적 낮은 강수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우기가 아니더라도 간간히 비가 올 수 있습니다.

하와이에서 스냅 촬영을 하기 좋은 몇 가지 장소와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Diamond Head: 다이아몬드 헤드는 하와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는 하와이의 아름다운 전경을 배경으로 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2. Waikiki Beach: 와이키키 비치는 하와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변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는 맑은 바다와 화려한 일몰을 배경으로 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Haleiwa: 할레이와는 오아후 섬 북쪽에 위치한 마을로, 예쁜 건물과 거리가 매력적입니다. 여기서는 유서 깊은 건물과 거리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4. 인기 관광지: 하와이에는 수많은 인기 관광지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폭포와 녹색 숲이 아름다운 마노아 폭포, 섬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 등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은 하와이

괌은 연중 내내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하지만 가장 적합한 여행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2월부터 6월: 괌은 12월부터 6월까지 건조한 계절을 맞이합니다. 이 기간에는 비가 적고, 해변에서 수영과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날씨입니다.
2. 7월부터 11월: 7월부터 11월까지는 습한 계절을 맞이합니다. 이 기간에는 비가 많이 내리므로, 해변에서의 활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간에는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열리므로, 문화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괌을 여행할 때는 여행 목적과 계절에 따라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교여행이라고 하면 스냅 촬영을 많이 할 수 있으니, 12월부터 6월 사이에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괌에서 스냅 촬영을 하기 좋은 몇 가지 장소와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Two Lovers Point: 투 러버스 포인트는 괌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로맨틱한 사진들을 찍을 수 있습니다.
2. Tumon Beach: 투몬 비치는 괌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변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는 맑은 바다와 화려한 일몰을 배경으로 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Hagatna: 하갓나는 괌의 수도이자 역사적인 장소로, 예쁜 건물과 거리가 매력적입니다. 여기서는 유서 깊은 건물과 거리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4. 인기 관광지: 괌에는 수많은 인기 관광지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라틴 문화의 영향을 받은 칼라보코 마켓플레이스나, 해양 동물들이 살고 있는 어쿠아리움 등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임신부가 괌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비행기 탑승: 임신 중에는 비행기 탑승 시 혈전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므로, 비행기 탑승 전에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행기 탑승 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좌석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이 관리: 임신 중에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괌은 미국령 영토로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지만, 식사 시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신선한 식품을 선택하시고,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의료보험: 괌에서는 국내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괌에는 한국과 같은 의료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응급 상황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활동: 임신 중에는 체력이 약해질 수 있으므로, 활동적인 여행보다는 휴식과 관광을 중심으로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변에서 수영을 즐길 때에는 미리 수영복과 태양점에 대한 대비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괌에는 다양한 관광지와 즐길 거리가 많으므로, 충분한 여유 시간을 가지고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매년 11월부터 2월까지 건조한 계절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간은 코타키나발루 여행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로 여겨지며, 특히 12월과 1월은 가장 적합한 여행 기간 중 하나입니다. 이 기간에는 햇볕이 많이 비추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시원하고 쾌적한 날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간에는 해양스포츠나 등산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하지만 이 기간에는 다른 여행객들도 많기 때문에 호텔 예약이나 항공권 예약은 미리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가 코타키나발루를 여행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의료 서비스: 코타키나발루의 의료 시설은 한국의 수준보다는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만약 응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서 여행 보험을 가입하고, 병원 위치와 연락처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음식과 물: 코타키나발루에서는 주로 물이나 음식으로 인한 병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물은 반드시 생수나 병물 등을 구입해서 마시고, 음식도 신선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야생동물: 코타키나발루는 야생동물이 많은 지역입니다. 따라서,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야생동물이 출몰하는 지역에서는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4. 휴식과 이동: 임신 중인 여성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휴식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긴 이동이나 힘든 활동은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5. 기타: 임신 중인 여성은 감기나 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바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 전에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스냅을 찍을 수 있는 몇 가지 추천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코타키나발루 타운 시내: 코타키나발루 타운 시내는 다양한 문화와 역사가 곳곳에 살아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시내의 건물들은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2. 코타키나발루 유모차 마을: 코타키나발루 유모차 마을은 오래된 화물 기차가 그대로 남아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옛 시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코타키나발루 모스크: 코타키나발루에는 다양한 아름다운 모스크들이 있습니다. 특히,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모스크들은 멋진 배경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4. 코타키나발루 해변: 코타키나발루에는 아름다운 해변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맑은 바다를 배경으로 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5. 코타키나발루 전망대: 코타키나발루에는 다양한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코타키나발루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코타키나발루에는 다양한 스냅 찍기 좋은 장소와 코스가 있으니, 자유롭게 탐방해보세요!


싱가폴

싱가폴도 최근에 친구에게 추천받은 곳인데요 , 도시만 있을 것 같지만 색다르고 이국적이어서 스냅 사진 찍는 사람이 많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싱가폴은 연중 내내 여행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그러나, 싱가폴의 기후는 일년 내내 열대 기후로, 더위와 습도가 높은 편입니다. 싱가폴은 열대 기후의 영향을 받아 폭우나 태풍 등의 자연재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가 많이 내리는 11월부터 1월 사이는 여행하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싱가폴은 고온다습한 기후로 인해 불쾌지수가 높은 편입니다. 그러므로, 6월부터 8월 사이는 폭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 기간에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더위를 피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 기간은 건조하고 맑은 날씨가 많으며,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열리기 때문에 싱가폴의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임산부라면 폭염이 있는 날씨는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예산이 적은 여행객은 1월부터 3월 사이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간은 비가 많이 내리기는 하지만, 온도와 습도가 낮아서 여행하기 좋습니다.

싱가폴에서 스냅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는 정말 많습니다. 다음은 그 중 몇 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마리나 베이 샌즈: 마리나 베이 샌즈는 싱가폴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입니다. 높이 솟은 건물은 멋진 배경으로서 스냅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2. 가든 바이 더 베이: 가든 바이 더 베이는 아름다운 정원과 호수가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싱가폴 강변: 싱가폴 강변은 아름다운 야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여기에서는 랜드마크들과 함께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4. 히아신스: 히아신스는 다양한 꽃과 식물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꽃과 식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5. 국립박물관: 국립박물관은 싱가폴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전시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싱가폴에는 다양한 스냅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많으니, 자유롭게 탐방해보세요!

싱가폴에서 임산부가 여행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의료 서비스: 싱가폴은 의료 수준이 매우 높은 나라이지만, 응급 상황 대비로 여행 보험을 가입하고, 병원 위치와 연락처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음식과 물: 싱가폴에서는 음식과 물 때문에 병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신선한 음식을 선택하고, 생수나 병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야생동물: 싱가폴에서는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특히, 공원이나 정원 등에서는 개미나 벌 같은 작은 곤충에 조심해야 합니다.
4. 휴식과 이동: 임신 중인 여성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휴식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긴 이동이나 힘든 활동은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5. 기타: 임신 중인 여성은 감기나 열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바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 전에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냅촬영 팁


 스냅 촬영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1. 자연광을 활용하세요: 자연광은 사진을 찍을 때 가장 아름다운 빛입니다. 따라서, 실내보다는 실외에서 찍는 것이 좋습니다.
2. 포즈와 각도를 고민하세요: 촬영을 할 때 포즈와 각도를 고민해보세요. 자신이 가장 멋지게 보일 수 있는 포즈와 각도를 찾아보세요. 만약 셀프 촬영을 한다면 미리 하고싶은 포즈를 프린팅해서 가거나 핸드폰에 캡쳐해 간다면 더좋습니다.
3. 사진 편집 어플을 활용하세요: 이제는 다양한 사진 편집 어플이 있으므로, 찍은 사진을 더욱 아름답게 꾸며보세요. 친구한테 들은 팁인데 인스타그램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색감이 더 보정이 잘되어서 예쁘게 나온다고해요! 

이러한 팁을 참고해서 셀프 만삭사진을 찍어보세요! 스냅 전문가를 구해서 찍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이상 제가 가고싶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