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육묘/냥냥백과

아메리칸 쇼트헤어 (아메숏) 고양이 _ 기본정보 성격 털빠짐 종류 유전병

STD. 2023. 10. 11. 21:17

 

얼마전에 지인의 고양이를 보았는데 생각보다 골격이 크고 굉장히 큼지막하게 생겼더랍니다. 그래서 궁금해서 찾아보게되었습니다. 과연 아메숏이란 무엇인가!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다. 

 

** 아메리칸숏헤어 기본정보 **

순종으로 등록된 품종 중 일반 집고양이의 체형과 가장 가깝다고 합니다.
17세기에 유럽의 개척자들이 미국으로 갈 때 선원들이 쥐를 잡기 위한 목적으로 고양이를 배에 태웠는데, 그 고양이들 중 미대륙에 내려 창고나 들판에서 쥐를 잡으며 살아남은 유럽산 집고양이들이 아메리칸 쇼트헤어의 조상이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쥐잡이 전문가라고 불리는 이 아메리칸 숏헤어는 그 명성에 걸맞게 굵고 단단한 뼈대와 튼튼하고 큼직한 근육질 몸매를 자랑합니다. 

무게 :  4~5.5kg
원산지 : 미국, 자연적 발생
체형 : 세미 코비
털 : 단모
수명 : 15~20년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아메리칸숏헤어 특징 **

아메리칸 숏헤어는 털이 짧고 매끄러운 모피를 가진 고양이로, 매우 인기 있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아메리칸 숏헤어의 주요 특징입니다:

외모적으로 아메리칸 숏헤어는 중형에서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로 존재하며, 단단하고 근육질인 체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굴은 둥글고 크고, 약간의 가느다란 귀와 큰 눈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름 그대로, 아메리칸 숏헤어는 짧고 매끄러운 모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피는 빛나는 터치와 함께 밀도가 높아서 관리하기 쉽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패턴이 있으며, 가장 흔한 색상은 검정, 회색, 갈색 등이 있습니다.

아메리칸 숏헤어는 매력적인 외모와 사랑스러운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양이 품종입니다.

** 아메리칸숏헤어 털빠짐 **

아메리칸 숏헤어는 일반적으로 털이 잘 빠지지 않는 품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고양이의 털빠짐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이유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절적인 털빠짐: 고양이들은 계절에 따라 털을 빠뜨릴 수 있습니다. 봄과 가을에는 특히 많은 털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고양이가 자신의 모피를 갱신하고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2. 건강: 고양이의 털빠짐은 건강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고양이는 털이 매끄럽고 윤기 있게 유지됩니다. 만약 고양이가 건강하지 않거나 피부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털빠짐이 더 눈에 띌 수 있습니다.
3. 유전적인 요인: 일부 고양이는 유전적으로 털이 많이 빠지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메리칸 숏헤어는 일반적으로 털빠짐이 적은 편에 속하므로 다른 품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털빠짐을 보일 것입니다.

고양이의 털빠짐을 최소화하기 위해 규칙적인 그루밍과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털빠짐이 과도한 경우에는 수의사와 상담하여 건강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아메리칸숏헤어 성격 **

아메리칸 숏헤어는 활발하고 사교적인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은 아메리칸 숏헤어의 일반적인 성격 특징입니다:
아메리칸 숏헤어는 사람과의 교류를 좋아하며, 친근하고 사람을 따르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활발하고 사람 중심적인 성격으로, 가족 구성원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깁니다.
이들은 활발하고 에너지 넘치는 품종으로, 놀이와 활동을 즐깁니다. 장난감이나 털끝 등으로 놀이를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높은 지능과 호기심이 있어 다양한 놀이 방식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지능적이며 빠르게 배우고 적응할 수 있는 품종입니다. 새로운 환경이나 상황에 잘 적응하며, 훈련과 교육에도 뛰어난 능력을 보입니다.
아메리칸 숏헤어는 주인과의 애착을 강하게 형성하며, 애정과 애교를 표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유욕이 강한 편이며, 주인과의 상호작용을 즐깁니다.
대체로 아메리칸 숏헤어는 다른 동물과도 잘 지내고, 가족의 일원으로서 다른 애완동물과도 친근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물론, 개체마다 성격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생김새와 성격은 부분적으로 유전적으로 결정됩니다. 그러나 아메리칸 숏헤어는 일반적으로 사람과의 교류와 활발한 놀이를 즐기는 쾌활하고 사랑스러운 성격을 가진 고양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아메리칸숏헤어 유전병 **

아메리칸 숏헤어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품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정한 유전병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모든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아메리칸 숏헤어도 일부 유전적인 질환에 대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아메리칸 숏헤어의 유전적인 질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폴리낙테우리아(Polycystic Kidney Disease, PKD): PKD는 신장에 낭종이 형성되는 유전적인 질환으로, 아메리칸 숏헤어뿐만 아니라 다른 품종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유전적인 검사로 확인할 수 있으며,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로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심장 질환: 아메리칸 숏헤어는 심장 질환인 격식체 질환(Hypertrophic Cardiomyopathy, HCM)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심장 근육이 비대하여 심장 기능에 영향을 주는 질환으로, 유전적인 요인이 관여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심장 건강 검진이 중요합니다.

3. 당뇨병: 당뇨병은 인슐린 부족 또는 인슐린 저항으로 인해 혈당 조절에 문제가 있는 질환입니다. 아메리칸 숏헤어도 당뇨병에 걸릴 수 있으며, 증상과 혈당 관리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는 일부 예시이며, 모든 아메리칸 숏헤어가 이러한 유전적인 질환에 걸릴 가능성은 낮지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견종 전문가나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유전자풀을 가진 부모로부터 출생한 아메리칸 숏헤어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마치며 **

아메리칸 쇼트헤어는 정말로매력적인 고양이인데요, 둘째를 생각하신다면 기존 고양이와도 잘 지낼 수 있도록 아메숏한번 키워보시는것은 어떨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