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해외여행

후쿠오카 4월 여행, 벚꽃 명소로 가볼만한 곳과 가는 방법은?

STD. 2023. 3. 19. 23:05

일본의 후쿠오카 지역의 4월 날씨는 일반적으로 따뜻하고 쾌적합니다. 평균 최고 기온은 21°C 정도이고, 평균 최저 기온은 11°C 정도입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 시간대는 여전히 서늘할 수 있습니다. 봄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4월 후반부에는 벚꽃이 만개하기 시작하여 후쿠오카의 유명한 벚꽃 구경지인 마리노아이공원 등에서 벚꽃 축제도 열립니다.

후쿠오카에는 아름다운 벚꽃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마리노아이공원(Maizuru Park): 후쿠오카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 중 하나로, 많은 수의 벚꽃 나무와 함께 조선 시대에 지어진 후쿠오카성(福岡城) 유적지도 있습니다.
2. 나카하마강(Nakahama River): 나카하마강은 벚꽃 터널로 유명합니다. 강가에 위치한 벚꽃 나무들이 강을 따라 한 줄로 늘어서 봄철에는 아름다운 벚꽃 터널을 만듭니다.
3. 오호리공원(Ohori Park): 후쿠오카 시내에 위치한 공원으로, 한적하고 아름다운 벚꽃 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텐진하시공원(Tenjin Hashi Park): 텐진 지역에 위치한 공원으로, 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5. 후쿠오카 타워(Fukuoka Tower): 높이 234m의 후쿠오카 타워에서는 시내 전경과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열립니다.


하카타 역이나 텐진 역에서 벚꽃 명소에 가려면 어떻게 가야할까요?

1. 마리노아이공원
1) 지하철 이용
나카토미선(Nakatomi Line)을 타고 마리노아이역(Marinoa City Station)에서 하차합니다. 마리노아이역에서는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어가면 마리노아이공원에 도착합니다.
2) 버스 이용
후쿠오카시 버스 99번, 99-1번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텐진역에서는 16정거장, 하카타역에서는 17정거장 거리입니다. 마리노아이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어가면 마리노아이공원에 도착합니다.

2. 나카하마강(Nakahama River):
나카하마강은 후쿠오카시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1) 지하철 이용
카구라모치선(Kagurazaka Line) 나카하마역(Nakahama Station)에서 하차 후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하카타역(Hakata Station)에서 카구라모치선(Kagurazaka Line)에 탑승하여 나카하마역(Nakama Station)에서 하차하셔도 됩니다.
2) 버스 이용
나카하마강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후쿠오카시 버스 39번, 301번, 302번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 오호리공원(Ohori Park): 
1) 지하철 이용
카구라모치선(Kagurazaka Line)을 타고 오호리공원역(Oohori Koen Station)에서 하차합니다. 텐진역에서 2정거장, 하카타역에서는 3정거장 거리입니다.
2) 버스 이용
후쿠오카시 버스 18번, 19번, 88번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텐진역에서는 56정거장, 하카타역에서는 67정거장 거리입니다.

4. 텐진하시공원(Tenjin Hashi Park): 
1) 지하철 이용
나카토미선(Nakatomi Line)을 타고 텐진역(Tenjin Station)에서 하차합니다. 1번 출구에서 나와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어가면 텐진하시공원에 도착합니다.
2) 버스 이용
후쿠오카시 버스 22번, 47번, 56번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텐진역에서는 3~4정거장 거리입니다.

5. 후쿠오카 타워(Fukuoka Tower):
1) 지하철 이용
카구라모치선(Kagurazaka Line)을 타고 선학역(Sengaku Station)에서 환승하여 텐진역(Tenjin Station)에서 하차합니다. 그리고 나카토미선(Nakatomi Line)을 타고 마리노아이역(Marinoa City Station)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마리노아이역에서는 후쿠오카타워까지 도보로 약 15분 정도 걸어가면 도착합니다.
2) 버스 이용
후쿠오카시 버스 306번, 312번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텐진역에서는 1011정거장, 하카타역에서는 1213정거장 거리입니다. 마리노아이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약 15분 정도 걸어가면 후쿠오카타워에 도착합니다.

 

이 외에도 후쿠오카에는 많은 벚꽃 명소가 있으니, 방문하시는 동안에는 지역 관광 정보센터 등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