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건강, 다이어트

다이어트 하면서 진짜진짜 배고플 때 먹으면 좋은 것 5가지 ft. 간헐적단식 (개인적인 의견 반영)

STD. 2024. 1. 2. 01:01

다이어트를 할때는 진짜 너무너무너무 배가 고플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진짜 식욕을 참지못해서 일에 집중이 안될때는 더더욱그렇습니다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진짜 식욕이 절제가 되지 않을때, 먹었던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간헐적단식과 동시에 칼로리 제한식사를 겸해서 했는데요, 칼로리 탄단지 비율 50:30:20 을 그대로 지키지는 않았지만 어느정도 지키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너무 단백질만 먹으려다보면 탄수화물이 부족해질 때가 있고, 탄수화물만 넘치고 단백질이 부족해 질 때가 있었는데요 그때 먹었던 음식을 각각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따듯한 블랙커피, 아메리카노 (금식중)

첫번째는 따듯한 아메리카노입니다. 아메리카노 하면 아이스를 많이 마시는데 저는 따듯한 아메리카노로 마셨습니다.
이유는 차가운 음료를 마시면 갈증은 가실 지는 몰라도 포만감까지 채워지지는 않는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진짜진짜 배고파서 참을 수 없을 때 따듯한 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시면 뭔가 포만감도 진짜 채워지는 것 같고 쌉싸름한 것을 먹어서 그런지 다시 입이 깔끔해 지면서 다른 간식 생각이 조금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간헐적 단식을 시작하는 시기에는 아예 안먹을 수가 없어서 이 아메리카노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녁에 마실 때는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디카페인으로 마셨습니다

  • 2. 탄산수 (금식중)


저는 식욕이 엄청나게 강한 사람 중 하나여서 먹고싶은 음식을 먹지 않고 참는 것을 잘 못하는데요, 이 탄산수가 식욕을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로 스파클링워터라고 하는 탄산수. 탄산수는 탄산음료와 다르게 물과 이산화탄소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간헐적 단식 중에도 먹을 수 있는 유일한 음료입니다. 
초반에 간헐적 단식을 하다가 커피도 한잔 마셨지만 그래도 배가 고플때는 이 탄산수를 많이 마셨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탄산이 들어간 탄산수를 마시니 포만감이 들었습니다. 탄산수를 마실때는 플레인으로 마시기를 권장합니다!

  • 3. 후유아 서리태 콩물두유 (단백질)
 

후유아 서리태콩물두유 190ml 검은콩두유 50개

COUPANG

www.coupang.com


실제로 상품명을 말하는 이유는 이 후유아 서리태 콩물두유는 다른 대체상품을 잘 찾기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이건 말 그대로 콩물두유인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서 만드는 두유입니다. 그만큼 임산부들이 단백질 보충을 위해 먹어도 되는 안전한 두유지요. 예전에는 단백질파우더같은 것도 많이 마시고 했었는데 맛이 너무 역겹고 솔직히 많이 질리더라구요.
그렇지만 이 서리태 콩물두유는 정말로 질리는 것 없이 오랫동안 먹고있습니다
한가지 흠이라고 한다면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 정도겠네요 (1팩에 3,000원 정도)
하지만 단백질도 12g채워주고 해서 저는 아침에 처음 먹는 음식으로 이것을 많이 선택했습니다. 

  • 4. 브래그 애플사이더 비네거 (혈당관리) 
 

브래그 유기농 사과 식초 473ml, 1개

COUPANG

www.coupang.com

이것 역시 다른 대체상품을 찾기 어려운 것 중하나입니다만, 이유는 다른건 먹어보지 않아서입니다.
혈당관리를 위해서 필수로 먹어야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걸 먹으면 솔직히 처음에는 진짜 맛이 별로인데 이상하게 먹다보면 맛에 익숙해지고, 물에 타서 마셔야하기때문에 물을 마셔서 배가 불러집니다
또한 시큼한 맛을 먹으면서 입맛이 뚝 떨어지기때문에 식욕관리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 5. 자일리톨스톤 페퍼민트부스터 (간식)
 

자일리톨 스톤 페퍼민트 부스터 7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이것도 사실 상품인데, 진짜 달달한 간식이 땡길때 하나씩 먹던 것 입니다. 자일리톨 스톤은 100% 자일리톨과 천연색소 및 향료를 주원료로 사용한 당함유량 0%인 건강캔디로 유명한데, 충치예방 성분도 있으니 일석 이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6. 땅콩버터 (탄수화물)


땅콩버터를 고를때는 당이 적은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버터는 우연치 않게 엄마가 추천해줘서 먹게되었습니다. 매일 땅콩버터를 먹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많이 나아졌다며 한번 먹어보라고 한통을 선물 주셨는데요, 그래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먹고 나서 안 사실인데 땅콩버트는 저혈당 건강간식으로 추천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땅콩버터는 소화가 느리게 되기 때문에 포만감도 좋습니다. 실제로 많은 포만감 좋다는 음식은 다 먹어봤지만, 특히 바나나같은 것들은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지는지 진짜 모르겠고 더 배가고픈 것 같은 느낌만 났었는데요, 땅콩버터는 아닙니다. 진짜로 포만감이 가득합니다
처음에는 얇은 통호밀빵에 땅콩버터를 살짝 두께있게 발라서 먹기도 했었는데요, 나중에 그 통호밀빵도 크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사과에 발라먹거나, 아니면 그냥 땅콩버터째로 먹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땅콩버터는 꽤 고칼로리이지만 소량만 먹고도 상당히 배가부르기 때문에 정말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식사를 하고 조금 먹으면 정말 밤늦게까지 배가고프지. 않았습니다. 뭐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제가 배고플때 먹어본 간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모두 새해에는 건강하게 다이어트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