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육묘/임신 육아 출산

임산부와 사과, 사과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임신중 사과 먹으면 좋은 점은?

STD. 2023. 4. 27. 21:48

얼마전에 사과 한박스를 사서 사과를 먹다가 , 좋다고는 하는데 대체 어디에 좋은지 잘 모르고 있었어서 오늘은 문득 사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과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사과를 먹는 것에는 몇 가지 좋은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효능과, 그리고 임산부인 제가 먹으면 어디에 좋을지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사과의 효능

사과는 많은 영양소와 건강에 좋은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 항산화 효과: 사과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 변비 예방: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다이어트: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심장 건강 보호: 사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여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암 예방: 사과는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뼈 건강 강화: 사과는 뼈 건강에 필요한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사과에는 염분과 당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요즘 안그래도 철분제를 먹느라고 변비에 걸렸는데 이렇게 변비에 좋은것이었다니 진즉에 먹지 않아 후회되네요
이것도 모르고 식이섬유가 담긴 주스를 먹고있었던 것입니다.
이제부터라도 사과를 매일 아침 꾸준히 섭취하도록 해야겠네요.


임산부와 사과 , 임신중 사과는?

임신 중에는 사과를 먹어도 좋습니다. 사과는 식이섬유, 비타민 C, 칼륨 및 항산화제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임신 중인 여성에게 좋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사과에는 일부 농약이 함유될 수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유기농 사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과를 섭취할 때는 꼭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걱정된다면 사과껍질을 깎아서 알맹이만 먹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사실 사과는 껍질에 영양소가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에 대해서는 조금 후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사과는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제공하므로, 적당한 양에서는 태아에게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는 비타민 C, 식이섬유, 항산화제 및 다른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태아의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 껍질을 꼭 먹어야 할까요?

사과 껍질은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과 껍질에는 식이섬유, 항산화제, 비타민 C, 칼슘, 칼륨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체내 철분 흡수를 돕는데, 칼슘은 뼈 건강에 필요한 미네랄이며, 칼슘과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사과 껍질은 사과 전체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 까기 귀찮을때 세척사과~~

 

곰곰 당도선별 안동사과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요즘 세척 사과를 많이 사먹는데요~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한번 더 씻어서 먹긴 하지만 역시 내가 집에서 씻는 것 보다는 세척된 사과를 사서 한번 더 씻어 먹는 것이 좋더라구요. 세척사과는 일반 사과와 같은 방법으로 생산되지만, 수확 후 물로 세척하는 과정에서 일부 농약과 물침을 사용하여 농약 잔류물을 제거한 후, 미생물, 진드기, 벌레 등의 오염물질을 제거한 사과를 말합니다. 세척사과는 일반 사과와 달리, 물에 담궈 놓은 후 브러시로 문질러 물침에 노출한 후, 물로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과 표면에 남아있는 농약, 오염물질, 먼지 등을 제거하며, 보다 깨끗하고 건강한 사과를 제공합니다.

 



아침에 사과?


사과는 언제든지 먹을 수 있지만, 아침 식사 전이나 간식으로 먹는 것이 권장됩니다. 아침 식사 전에 사과를 먹으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며, 일일 권장 섭취량의 일부를 충족시켜줍니다. 또한, 사과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입니다. 간식으로 먹으면, 에너지를 보충하면서 군것질로 먹을 수 있는 다른 불건전한 음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