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육묘/임신 육아 출산

임산부, 작두콩차는 마셔도 될까?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STD. 2023. 10. 5. 22:42

유기농 작두콩차 최저가 확인하기


환절기만 되면 콧물과 재채기가 심해지고 저는 특히나 동물알러지까지가 있는데요, 비염때문에 친정엄마가 작두콩을 직접 수확해서, 말려서 뻥튀기로 튀겨주셨습니다. 요걸로 작두콩차를 끓여 마실 수 있어요.
다른 콩들보다 큼직한 콩깍지가 인상적인 이 커다란 콩은 작두콩이라고 부르는데요, 작두를 닮은 모양을 하고있어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임신을 하게되면 이런 비염이 더 심해진다고 하고 임산부의 70%정도 가량이 재채기/코막힘 증세로 고통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비염에 좋다고 알려진 차 작두콩차를 마실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두콩 효능


풍부하게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항염/소염제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압 안정을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심혈관 건강을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여 감기 비염 등 계절성 질병 예방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장 건강을 돕고 변비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집중력 향상을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골밀도를 높이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몸에 쌓인 염증을 감소시켜주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신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호흡기에 생긴 염증을 줄여주고 잔기침,비염 같은 기관지 질환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지방 관리 및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은 뒤 작두콩차를 마시면 안좋은 기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작두콩차

 

작두콩을 우려낸 차를 말한다. 특유한 구수한 맛으로 인기가 높으며 비염과 감기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둥굴레차와 비슷한 맛을 띄는 편으로 카페인이 사실상 없는 편에 속합니다. 

작두콩차는 일반적인 차와 마찬가지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지만 과다섭취 할 경우 복통과 설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개인에 따라 달라지나 하루에 2잔씩 마시는 게 적당합니다. 뭐든지 정량이 아니면 문제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시중에서도 제품이 많이 나와 있는 종류에 속하는데. 티백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건조한 것으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기농 제품으로도 판매하고도 있으나 매매가는 다소 높은 편에 속하며 끓인 후 2일정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 이후에는 이물질이 생기고 맛도 신맛으로 변하기 때문이며, 조금씩 여러 번 끓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의학적으로는 작두콩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므로 몸이 찬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유기농 작두콩차 삼각티백 사러가기

임산부와 작두콩차

 

작두콩차는 임산부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음료중 하나입니다. 매우 안전한 재료로 알려져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건강상태나 신체적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임산부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임산부가 작두콩차를 드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1. 신선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2. 적절한 양과 농도를 조절합니다. 많이 섭취할 시 위장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작두콩에대한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전에 한번도 작두콩차를 마셔본적이 없다면 알러지 검사를 받으신 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