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건강, 다이어트

다이어트 한끼! 과일 오나오 만들기 레시피 (과일 + 그릭요거트 + 오트밀)

STD. 2023. 10. 8. 01:12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회사 친구에게 전수(?) 받았던 오나오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고자 합니다.
정말로 포만감이 엄청났기 때문에 간헐적 단식을 버틸 수 있었 던 것 같습니다.
오나오는 그냥 먹기보다는 저는 과일과 함께한 과일 오나오를 해 먹었고, 그중 한가지 무화가 오나오에대해서 간단하지만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저의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기록일지는 아래포트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기록일지 (1) _ 다이어트의 시작 및 1달간의 변화기록

나만의 파이팅의 일환으로 다이어트에대해서 블로그에 기록해볼까 합니다. 내 다이어트 일지를 기록해서 누군가 본다고 생각하는 것 만으로도 조금 힘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luna-seizetheday.tistory.com

 

 

오나오 간단 레시피

1. 그릭요거트를 준비한다 (100g)
2. 오트밀을 섞는다 (40g)
3. 냉장고에서 5시간 이상 숙성시킨다
4. 과일토핑을 올리고 마구 섞으면 완성! 

오나오 상세 레시피

1. 그릭요거트를 준비한다

저같은 경우는 저지방 우유로 그릭요거트를 집에서 직접 만들었습니다.
만들 때는 드시고 계신 유산균 1-2알정도랑 저지방우유 1리터면 되고 저는 매일1%저지방우유를 사용했으므로 참고해주세요. 
그릭요거트를 집에서 만들기 힘드신 분들은 사서 먹어도 충분합니다! 가격차이가 엄청 크게 나지는 않는 것 같았어요.
그릭 요거트 만드는 법은 정보가 인터넷에 많으니까 따로 포스팅하지 않겠습니다.

그릭요거트는 100g만 소분을 하면 되는겁니다.
저는 보통 그릭 요거트를 먹을 대 삶은계란,고단백두유도 같이 먹고는 하는데 이렇게 다른것들을 먹고 이것도 먹을려면 100g정도면 알맞은 양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제철인 무화과를 넣어 먹을 예정이기 때문에 무화가를 준비했습니다.
무화과 말고도 대표적으로 넣어먹을 수 있는 것들은 바나나, 블루베리 정도가 되겠네요. 딸기가 제철이라면 딸기도 넣어먹고.
이거 먹을때에는 그래도 먹고싶은거 많이 넣어먹으시길 바랄께요
참고로 그릭요거트 100g당 칼로리는 170kcal정도 됩니다. 
저는 사진에 무화과를 2개 준비했지만 정말로 칼로리제한을 많이 하신다면 하나만 드시기를 권장드려요.



2. 오트밀을 섞는다 (40g)

제가 사용한 제품은 오트라이프 캐나다산 오트밀입니다. 여러가지 오트밀이 많으니 원하시는 제품으로 사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링크 달아놓을께요
40g이 한끼정도 되는데 저는 30g을 넣었습니다. 무화과를 2개 넣었으니 양을 좀 줄였는데 과일이 블루베리라거나 그럴 때는 저도 40g넣어서 먹고 있습니다. 

오트라이프 오트밀 정보 보기(클릭)

오트밀을 잘 섞어줍니다. 휙휙저어서! 


이런 상태가 된다면 이제 냉장고에 숙성시킬 준비가 된 것입니다. 

 



3. 냉장고에서 5시간 이상 숙성시킨다

 랩씌워서 냉장고에서 숙성(?) 시킵니다.
아까처럼 그냥 먹었다가는 오트밀이 굉장히 딱딱하게 씹혀지니까 사실 거의 오트밀을 먹기 부드럽게 불리는 것과 마찬가지에요

5시간 이상 숙성시킨모습!  거의 전과 비슷하지만 살짝 오트밀이 불어있습니다

 

4. 과일토핑을 올리고 마구 섞으면 완성! 

무화과는 굉장히 과일이 연하기 때문에 마구비벼서 먹으면 진짜 오나오가 달콤하고 너무맛있습니다!




이렇게 과일 오나오만드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오나오 먹고 식욕을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포만감도 엄청났습니다.
점심에 이거 먹으면 저녁때 시간이 되어도 배가고프지 않아서 적게 먹을 수 있었고, 긴 공복시간(18시간) 후에 오나오를 먹으면 배가 불러서 역시 폭식하지 않을 수 있었어요. 

다들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랄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