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건강, 다이어트

간헐적단식 18:6 일주일 하루1000-1300kcal 식단공유, 현실몸무게변화

STD. 2023. 10. 11. 00:05

저의 경우 간헐적단식은 8월 중순부터 약 한달 반정도했으나 몸무게가 크게 줄지않았습니다.
12:12부터 시작했으며 점차 16:8로 변경해서 계속하다가 적응이되었을때쯤이 한달째정도 됬던 것 같습니다. 
그때부터 18:6으로 변경해서 6시간식사를 지켜서했는데요, 그래도 크게 몸무게가 변화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1주일 칼로리제한식사를 진행해보려고합니다.
저는 재택근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량이 다른사람보다 적기 때문에
간헐적단식만으로의 칼로리변화를 보기에는 좋을 것 같아 내자신의 기록이자 관리를 해보려고 적어보게되었습니다! 
맛없는 것 보다는 제가 좋아하는, 맛있는 것 위주로 식단을 짜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9시부터 6시까지 근무하기때문에, 평일에는 1시에 점심시간에 점심을 먹고, 6시에 저녁먹고 7시부터금식하는 패턴으로 일정기간 진행하였습니다.
4일째에는, 안타깝게도 ㅠㅠ아시안게임 한일전을 했기 때문에 치킨을먹었는데요,
이때 잠때를 놓쳐버려서 이날은 간헐적단식이 살짝 깨졌습니다. 자세한것은 아래에서 설명하도록하겠습니다!
그 외 날들은 딱 지켜서 진행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하루에 30분씩 매일 스테퍼운동을했습니다. 
인아웃 어플리케이션에 식단을 기록하면서 간헐적단식을 진행했기때문에 캡쳐하여 공유하겠습니다.  

 

 

 

1일차

 

첫째날은 시작이라서그런가 1097칼로리만 먹었어요.
시작이좋았네요 
사실상 1000칼로리로 제한해야하지만 그러기쉽지않습니다ㅠ
지방은 항상 섭취를 제한하기가 더 쉽지는않았어요.

식단은 18시간 공복 후에는 인슐린자극을 덜 시키기위해 항상 삶은계란부터 먼저 먹었습니다. 
삶은달걀 먹고, 그다음에 과일오나오를 많이 해먹었는데 이날먹은건 바나나오나오(=그릭요거트+오트밀+바나나)였습니다. 
단백질을 열심히먹어도 턱없이 부족하더라구요, 고단백우유로 단백질을 채워주려고 많이노력했습니다. 
간식을먹고싶을때는 딱1개만 먹으려고 많이노력했어요. 
점심을 많이 먹으니 저녁에 그래도 크게 배고프지않아서 단식이 크게 힘들지는않았습니다.

 

2일차

 

별로 먹지도 않은 것 같은데 항상 칼로리가 1000칼로리를 넘습니다
진짜 엄청엄청엄청 소량 (고구마1개 바나나1개) 을 먹는것은 너무 괴롭기때문에 
그렇게까지는 하지않습니다. 
이날은 지방을 적게먹으려고노력하다보니 탄수화물섭취가 많아지게 된 것이 특이점입니다.

점심은 바나나오나오랑 계란, 고구마 그리고 고단백 두유를 먹었습니다.
점심은 많이 먹되, 최대한 인슐린을 자극하지 않을 식단으로 준비했어요
저녁에는 월남쌈을 먹었습니다. 월남쌈 라이스페이퍼 자체가 칼로리가 상당해서
많이 먹는 것은 권장되지 않지만 그래도 맛있으니까 먹었어요 
닭가슴살을 그냥먹기 지루해서 월남쌈으로 먹었는데 너무맛있었습니다. 
특이한점은 닭가슴살2개는 먹기 싫어서 쌈두부를 해서 같이 싸먹었는데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맛있는게 좋기때문에 저칼로리 스위트칠리소스를 구매해서 같이 찍어먹었어요. 칼로리 정말 낮아서 마음껏 찍어먹었습니다. 
쌈두부랑 같이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쌈두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확인! 

쌈두부 정보 보기(클릭)

 

 

3일차

 

 3일차 기록입니다. 지방은 역시나 끊을수가없네요ㅠㅠ 그치만 땅콩버터와 크림치즈에서 오는 지방이기 때문에 건강한 지방라고 생각을 하면서 넘어갑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거의 괜찮게 먹었던 것 같아요.

점심은 역시 바나나 오나오에 고구마 찔끔, 견과류먹고 샤인머스켓 찔끔 먹었습니다.
저녁에는 빵순이라 빵을 너무 좋아하기때문에 완전히 끊을 수가 없어서, 밀가루빵 대신 호밀통밀빵으로 변경했습니다.
통밀과 호밀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소화를 천천히 하게 도와주기때문에 다이어터들이 많이 먹어요
땅콩버터는 칼로리는 높아보이지만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땅콩버터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역시나 말만이아니라 저는 호밀통밀빵에 땅콩버터 발라먹으면 진짜 다음날 점심까지 배가 전혀 고프지 않더라구요. 혹시라도 식욕을 참기 어려우신 분들은 땅콩버터 한번 호밀빵에 발라서 드셔보시기를 강추드립니다. 

호밀통밀빵 정보 보기(클릭) 

 

4일차

4일차는 칼로리 섭취가 제일 많습니다. 왜냐하면..치킨을 먹었기 때문이에요ㅠ
이날은 아시안게임 축구를 9시에 하는 일정이 있었는데
원래 계획대로라면 똑같이 6시에 밥을 먹고 9시에는 치킨먹는남편 옆에서 쳐다보면서 탄산수나 마시려고 했던게 원래계획이었습니다만... 
점심먹고 너무졸려서 좀 걷자 하고 마트에 다녀왔거든요?
근데 다녀와서 진짜 졸음이 너무 쏟아져서 자느라저녁시간을 놓쳐버림....
에라 이렇게된거 그냥 치킨을먹자!! (하지만 소량만)

이날은 진짜 배가 엄청 부르게먹었는데 귀리쌀이랑 곤약쌀을 구매해서 귀리곤약밥을 해 먹었습니다.
식사의 시작은 달걀이랑 고구마로우선했구요. 메뉴가 매울 예정이라서 위장을 좀 먼저 달래주었습니다.
밥은 칼로리반에서 사먹지는 않았으나 비슷해서 넣어두었습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칼로리반 귀리곤약밥을 드셔도 좋겠네요. 귀리가 포만감을 유지해주고 소화도 잘되어서 다이어트에 최고입니다! 곤약밥은 칼로리없지만 배부르게해줌.. 말안해도알쥬
그리고 매운낙지볶음을햇는데 너무맵다고 남편이 거의먹지않아 저혼자먹었지만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지않아요
정말 잘먹었습니다. 중간중간 쌈두부해서 먹기도하고. 
저녁은 치킨이 너무너무너무 먹고싶어서, 하지만 슈넬치킨이라고 편의점치킨을 사와서 먹었습니다.
남편이 군대시절 맛있게먹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슈넬치킨 100그람만 딱! 저울에 재서 마지막에 먹었습니다.  
치킨 먹기 전에 미리 마트에서 사온 무화과 오나오(=무화과+수제그릭요거트+오트밀) 을 먹었습니다.
배가 불러져서 치킨100그람만 먹기에 성공!! 먹고싶은거 먹었지만 그래도 칼로리제한에 나름(?) 성공하지않았나... 

곤약미(곤약쌀) 정보보기(클릭)

 

5일차

5일차에 들어섰습니다.. 어제자느라늦게먹었기 때문에 오늘은 점심단식하였습니다.
하지만 간식을먹었으므로 1000칼로리 달성입니다 ㅎㅎ 점심을 굶어서 그래도 1000칼로리에 가장 가까이 먹었습니다.

이날 밥으로는 회를 시켜먹는데요. 근데 회는 배가안차서 바나나+무화과 오나오를 같이 먹어주었습니다. 
뭔가 많이 먹은것 같지만 회이기때문에 칼로리는 크게높지않습니다. 
근데 이돈이면 다음부터는 광어한마리를 시켜먹을래요.
대왕카스테라는 간식으로 먹었는데 너무먹고싶어서 배달시켜먹었습니다ㅠㅠ조금후회.. 

6일차

이날도 여전히 1200칼로리만 섭취했습니다. 탄수화물을 거의 먹지 않았는데요, 다만 저는 항상 지방이 문제입니다. 뭐가문제일까요? 

이날 제육볶음을 해먹었는데 여기서오는지방. 그리고 대왕카스테라에서 오는 지방이 문제였네요.
제육볶음은 돼지이기때문에 할수없지만 간식은 전날사놔서 어쩔수없이 먹었답니다..왕후회..

7일차

대망의 7일차입니다!! 간헐적단식에 여전히 성공했고 이날은 1200칼로리보다 적게 섭취했습니다.
그치만 또 지방이문제지요 ㅎㅎ 

이번 지방은 대체 어디서..? 낙지볶음밥에서 왔나보네요. 사실낙지볶음밥은 시판이 아니라 며칠전에 낚지볶음 먹고 남은 국물에 제가 볶음용 야채를 넣어서 야채볶음밥에다가 비벼서 만든 볶음밥이지만 따로 나와있는게 없어서 시판에 있는 제품을 기록했습니다.
시판제품은 아무래도 백미로지어서 칼로리가 높게 책정되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귀리곤약밥으로 볶았어요 .그렇게되면 1000칼로리보다 더 적게 먹었을 수도 있겠습니다! 

일주일간의 몸무게 변화 

자 이제 식단및 칼로리를 공유했으니 일주일간의 몸무게 변화를 보여드릴께요.  현실몸무게변화라고 쓴 이유가있습니다..
정말 너무안빠지더라구요..

그래도 1kg감량했습니다! 
시작몸무게 61.8kg > 1주일 후 60.8kg 
저는 지금 과체중인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살이 서서히 쪄서 그런지 도저히 빨리 빠지지를 않더라구요.
이게 현실적으로 간헐적단식 단식의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중간에 61.3-61.2kg 에서 멈추고 변하지않은 날들은 진짜 좌절감이 생겼지만 꾸준히 그래도 운동하고 식단도 1200kcal이하로 먹으려 노력했습니다.. 저는아무래도 1000kcal 섭취해야 할 것 같고 23:1을 장기적으로 시행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도저히 지방섭취를 줄일수가없네요.. ㅠㅠ 여러분들도 파이팅이에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