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육묘/임신 육아 출산

임신 중인데 단백질 파우더 먹어도 될까요? 임산부 단백질 파우더

STD. 2023. 3. 19. 22:43

임신 중인 여성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신 중에는 적절한 영양소 섭취가 중요하며, 다양한 음식군에서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다음은 임신 중인 여성에게 좋은 음식군 입니다 .

단백질: 닭 가슴살, 계란, 콩, 두부, 우유 등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 녹색 잎 채소, 붉은 고기, 건강한 곡류, 건조 과일, 날치알 등의 철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칼슘: 우유, 요거트, 치즈, 녹색 잎 채소 등의 칼슘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엽산: 엽산이 많은 녹색 잎 채소, 콩, 쌀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 오렌지, 레몬, 토마토, 파인애플, 브로콜리 등의 비타민 C가 많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참치, 연어, 마른 살치, 아마겟돈, 호두 등의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인 여성은 식사 전에 반드시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또한 생선, 날치알, 육류 등 일부 음식은 임신 중 섭취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안전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단백질에 관한 주제를 다뤄볼까 합니다. 

임산부는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이 아기의 조직을 형성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임신 중인 여성은 하루에 대략 70g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식물성 단백질 섭취: 콩, 두부, 녹색 잎 채소, 견과류 등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적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육류: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육류도 단백질 섭취에 좋습니다. 육류를 먹을 때는 지방 함량이 적은 흰 살코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계란은 단백질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하루에 1~2개의 계란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해산물: 생선, 오징어, 게 등의 해산물도 단백질을 포함하여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하지만 임신 중에는 일부 해산물을 섭취하지 않도록 권고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유제품: 우유, 요거트, 치즈 등의 유제품도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유제품은 지방 함량이 높아 섭취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 중에는 음식에 대한 선호도나 특이한 식사 습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 중에도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습관과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영양소 섭취량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직장을 다니거나 하는 경우는, 이 70g 단백질을 챙겨먹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이 찾는 것이 단백질 파우더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단백질 파우더는 그럼 과연 임산부에게 안전할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중인 여성이 단백질 파우더를 복용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임신 중인 여성은 단백질 파우더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파우더는 일부 성분이나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발달하는 아기에게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한 단백질 섭취는 신장이나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중인 여성은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 단백질 파우더에 보통 포함되어있는 BCAA는 특히나 피해야 합니다
BCAA는 분기사슬 아미노산이라는 종류의 아미노산으로, 근육의 탄력과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임신 중인 여성이 BCAA를 복용하는 것에 대한 안전성에 대해서는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임신 중인 여성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고, 미아 발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임신 중인 여성이 BCAA를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저는 그렇지만 단백질 파우더를 포기할 수가 없었습니다. 현실적으로 하루에 70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것이 어렵기 때문이죠. 
입덧때문에 고기를 입에도 못대는 경우라 더더욱 그렇습니다

모닝파파는 제가 이렇게 BCAA 성분 이외에도,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 (임산부와 모유수유 여성이 섭취하면 안되는) / 인공감미료 도 넣지 않았다고 해서 구매해서 먹게되었습니다

모닝파파에서 수수료를 받은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내돈내산으로 구매하여  공유!  https://link.coupang.com/a/Ssxj7

 

모닝파파 식물성 단백질 쉐이크 1박스 완두콩 어린이 청소년 임산부 여성 파우더 쉐이크 보충제

COUPANG

www.coupang.com


단백질 쉐이크를 꼭 먹어야하는데 임산부라 꺼려진다면 한번쯤 먹어볼만 한 쉐이크입니다.
카카오맛/곡물맛/쑥맛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곡물맛이 좋아서 곡물맛만 주문하였습니다. 달짝지근한 미숫가루 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임신 중인 여성이 단백질 파우더를 복용하는 것은,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권장되지 않습니다. 임신 중인 여성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고, 미아 발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임신 중인 여성이 단백질 파우더를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모닝파파에서 나온 단백질 쉐이크는 먹어볼만 하겠다 싶어서 복용하고 있습니다만, 이 경우 역시 드시기 전에 담당의사와 상담해 주세요.

임신 중인 여성은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식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