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건강, 다이어트

혈당정상수치범위 한방에 정리!(식후혈당, 공복혈당)

STD. 2023. 10. 20. 22:53

간헐적 단식을 시작하면서 혈당관리를 잘 하지 못하면 아무리 적게 먹어도 살이 쉽게 찌고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연 혈당의 정상수치가 어디인지! 알아보기로 합니다 .
저는 솔직히 내 혈당이 너무궁금해서 집에서 재는 혈당기계를 샀습니다 ㅎㅎ

 

혈당은 공복혈당과 식후혈당이 따로 있는데요,
공복혈당은 8시간 정도 공복인 상태에서 체크한 혈당을 공복혈당이라고 합니다.
저는 사진을 미처 찍지는 못했지만 보통 90-95정도 나오더라구요.
당뇨 위험단계는 100-125 정도인데 이때는 일상생활에서 당뇨관리를 이제 시작하셔야 합니다! 
 

순서가 바뀌었는데 요즘 간헐적단식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혈당이 정말 낮은 수치로 나오네요.
왼쪽이 식후 2시간 때 잰 것이고 (시간이 잘못되어있어요) 오른쪽이 식후 1시간 때 검색한 수치입니다.
저는 완전 정상이라고 할 수있겠네요
 

만약 이미 당뇨 전단계나 당뇨수치로 확인된다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대사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직 당뇨 전단계이시라면 지금부터라도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시면 충분히 나아질 수 있습니다.
꾸준히 평소에 운동을 하고 식습관을 건강하게 지켜야합니다.
이미 혈당 천천히 낮게 올리는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포스팅을 이전에 한 바가 있으니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성공적인 간헐적 단식을 위한 혈당 천천히 낮게 올리는 방법

간헐적 단식을 잘 하려면 혈당관리는 같이 따라와줘야 하는 필수조건중 하나입니다. 어디서 잘못보고 사람들이 간헐적단식을하고 먹고싶은거 다먹어!!라고하는사람들이 있는데, 그 먹고싶은걸

luna-seizetheday.tistory.com

 
모두 혈당관리를 잘 하셔서 살이 잘 찌지않고 건강한 몸이 되실 수 있도록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