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건강, 다이어트

케일의 효능, 케일과 다이어트

STD. 2023. 10. 22. 22:48

얼마전에 케일을 구매했어요. 갑자기 장바구니에 식재료를 넣고 있는데 쌈싸먹을 재료를 찾다가 케일이 저렴하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케일의 효능! 

 

케일은 매우 영양가 있는 식물로,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영양분 공급: 케일은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전반적인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항산화 작용: 케일에는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염증 완화: 케일에는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등의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소화 개선: 케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심장 건강 촉진: 케일은 심장 건강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K와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6. 니코틴 해독 : 케일은 니코틴을 해독하고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흡연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고혈압 : 케일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개인의 식단에 따라 효능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 또는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케일은 어떻게 섭취하는게 좋을까요?
사실 케일은 생으로 드시는 것이 영양면에서 이롭습니다. 익혀서 드실 경우 5분이상 가열핮 ㅣ않도록합니다. 

케일을 다이어트 시에 드시려고한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1. 샐러드: 케일을 세척하고 잘게 썬 후, 샐러드에 넣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은 맛이 약간 쌉쌀해서, 식초나 레몬 주스 등을 이용하여 살짝 맛을 바꾸어 드시면 좋습니다.
2. 스무디: 케일을 갈아서 스무디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케일을 갈 때는 다른 과일이나 액체와 함께 갈아서 먹으면 좋습니다.
3. 볶음 요리: 케일을 적당한 크기로 잘게 썬 후, 볶음 요리에 넣어 드시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다이어트를 할때 마라상궈를 해서 먹기도합니다. 
4. 국물 요리: 케일을 국물 요리에 넣어 드시면 영양가 높은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 샤브샤브하실때 살짝 데치는 느낌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케일은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와 알레르기 여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 또는 영양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드시기 전에 케일은 씻어서 물에 담갔다가 드시는 것이 좋으며, 긴 간헐적 단식 후 공복에 바로 드시게 되시면 속이 쓰리거나 부담을 주기 때문에 이는 주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