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건강, 다이어트

단호박의 효능, 단호박과 다이어트 그리고 칼로리는?

STD. 2023. 11. 23. 23:24

최근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즐겨찾는 간식이 된 단호박인데요, 
단호박은 달달하기도 하고 가끔 배가고플때는 저는 포만감이 상당하더라구요
그래서 즐겨서 먹게되었습니다
물론 그것을 씻고 찌는 과정이 귀찮더라도말입니다 

 

그럼 이런 단호박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 갑자기 궁금해 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

 

단호박의 효능

 

단호박은 많은 건강 상품을 제공하는 건강한 식품입니다! 단호박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풍부한 영양소: 단호박은 비타민 A, C, E, B 그리고 미네랄인 철,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비타민 A의 한 형태)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기와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소화 건강: 단호박은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눈 건강: 단호박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심리적 안정감: 단호박은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개인적인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항상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호박과 다이어트, 그리고 칼로리

우선, 단호박의 칼로리는 일반적으로 100g 당 약 40 칼로리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추정치이며, 실제 칼로리는 단호박의 크기와 다양한 요리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호박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낮은 칼로리: 단호박은 낮은 칼로리 식품으로, 적은 양의 칼로리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이어트 중에 식이 제한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2. 높은 식이 섬유 함유량: 단호박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배변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간 기능: 단호박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간 기능은 체지방 감소와 대사 속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영양소 다양성: 단호박은 비타민 A, C, E, 칼륨, 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영양소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단호박은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하고계시다면, 낮은 칼로리에 비해 식이섬유도 높고 포만감도 느끼며 달달해서 어느정도 당이 땡길때 해결도 가능한 단호박을 간식으로 드셔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