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건강, 다이어트

마카다미아 효능과 부작용. 마카다미아넛 칼로리는?

STD. 2023. 11. 20. 23:16

 

얼마전 호주에 살던 지인이 마카다미아넛을 선물로 주었습니다. 단단한 껍질 속에 있는 알맹이를 까서 먹는 형태의 마카다미아넛이었는데, 바닐라 맛이 정말 맛이있어서 순식간에 그자리에서  한봉지를 다 먹어버렸습니다.

원산지는 호주이지만, 전 세계 생산량의 90%가 하와이에서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마카다미아는 맛있는 견과류로 알려져 있지만, 건강에도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다미아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1. 심장 건강 개선: 마카다미아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9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심혈관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2. 항산화 효과: 마카다미아에는 비타민 E와 플라보노이드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영양소 공급: 마카다미아는 단백질,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여 건강한 식이 패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뼈 건강 강화: 마카다미아에는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뼈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마카다미아를 섭취할 때는 적절한 양을 유지하고 다른 식단 요소와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학적인 문제가 있을 경우 의사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다미아 부작용

 

마카다미아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섭취될 수 있는 식품입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마카다미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마카다미아를 처음 섭취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마카다미아는 고지방 식품이므로 과도한 섭취는 비만이나 고지혈증과 관련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영양소 및 칼로리 섭취를 고려하여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카다미아에 대한 부작용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다미아 칼로리

마카다미아의 칼로리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마카다미아 1온스(28그램)에 대한 대략적인 칼로리:
 약 200-210 칼로리

마카다미아는 고지방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1온스에 약 21그램의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9가 포함되어 있어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 계획을 위해 마카다미아를 섭취할 때는 적절한 양을 유지하고 식단의 다른 영양소와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마카다미아넛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칼로리를 확실히 확인해서 과다섭취 하지 않도록 합니다.